1월 30일부터 대중교통, 병원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그동안 마스크 속에 감춰왔던 얼굴의 단점들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은 쁘띠 시술 수요가 많은 추세다.
대표적인 쁘띠 시술로는 필러가 있다. 필러의 공식명칭은 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이다. 필러 시술은 간단히 설명하면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최근에는 입술 필러 시술과 얼굴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잡아주는 풀페이스 필러 시술도 시행되고 있다.
필러 시술의 장점으로는 시술 및 회복 시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레스틸렌과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체내에 흡수되고,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바로 수정 혹은 제거도 가능하다.
그렇다면 안전한 필러 시술을 위해 고려할 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전문가들은 대체로 ‘충분한 상담, 필러 제품의 안전성, 시술자의 숙련도’를 체크해야 한다고 언급한다.
톡스앤필 영등포점 노성진 원장은 “필러 시술은 간단해보이지만 생각보다 복잡한 시술이다. 우선 환자의 과거 시술 이력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환자가 시술 후 모습에 대해 예측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제품의 안전성도 중요하다.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승인을 받은 제품인지 체크해보는 게 좋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시술하는 의사의 해부학적 이해도와 시술 숙련도이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5536743742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